강원도, 2차  (예비)사회적기업 지방재정사업 공모사업 선정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2차  (예비)사회적기업 지방재정사업 공모사업 선정

주성돈기자
13개 시군, 78개 기업 최종 선정...
 
사회보험료로 근로자 1인당 1백만원 내외...

강원도는 7월 22일 &21년도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본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일자리창출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대상기업을 선정했다.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jpg

 

본 사업은 지난 6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12일간에 걸쳐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은 결과 14개 시군 80개 기업이 접수하였으며, 그간 해당 기업들에 대한 현지 실사와 사전심사위원회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7월 22일 본심사위원회의 심의로 ▲ 일자리창출사업에 53개 기업, 137명 ▲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42개 기업, 850백만 원이 확정되었고 9월 초부터 시군을 통해 사업비가 집행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기업은 일자리창출에 따른 최저인건비와 사업주부담 사회보험료로 근로자 1인당 1백만원 내외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며, 사업개발비는 주로 기업 제품 홍보 및 홈페이지 구축 등을 지원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안정적 수입구조를 갖춘 자립기반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난 제1차 공모 시 일자리창출사업은 84개 기업에 204명이, 사업 개발비 지원 사업은 38개 기업에 684백만 원이 선정되어 지원받고 있다.

 

박광용 경제진흥국장은“코로나 19의 장기화 등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에 다시한번 감사하며 이번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통해 사회서비스 확충과 일자리 창출의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경제의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