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지역산업위기 극복… 공동선언문 채택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지역산업위기 극복… 공동선언문 채택

주성돈기자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례회의 개최...
 
지역 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를 담아...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류태호)26일 오전 10시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rere2021.5.26.노사민정 협의회 정례회의 및 공동선언 (6).JPG

 

이날 정례회의는 류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5명에 대한 위촉식과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대화의 시간 등 순서로 진행됐다.

 

새로 위촉된 위원은 임준식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태백지청장, 박성율 태백상공회의소 회장, 김광채 이마트 태백 지점장, 김용호 근로복지공단 태백지사장, 이용훈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앞으로 2년간 위원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상품 구매, 고용유지 및 인력채용 등 안정적 노사관계 개선, 지역 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를 담은태백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시민 생활안정과 지역 산업 위기대응을 위해서는 노사민정 구성원들의 상생과 협력이 어느 때 보다 절실히 요구된다는 점이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의 배경이다.

 

공동선언문에는 지역 산업위기 극복을 위해 대화를 통한 노사문제 해결, 노사 상생을 기반으로 한 고용안정 지원,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조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 노력, 착한 임대료 운동, 지역화폐 탄탄페이 사용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류태호 위원장은코로나 19와 산업위기 속에서 앞으로 안정적으로 고용을 유지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사민정협의회가 해야 할 역할이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다, “노사민정협의회가 지역사회의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해결 과제를 실천하며, 발전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