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19‘착한 임대인’재산세 감면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코로나19‘착한 임대인’재산세 감면 추진

주성돈기자
소상공인 임차인에게 임대료 인하시 재산세 감면...
 
감면 신청기간은 5월 17일부터 금년 연말까지...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임차인)에게 202011일부터 3개월 이상 임대료를 인하해 준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감면을 시행한다.

 

태백시청2.jpg

 

시는 이번 착한 임대인에 대한 재산세 감면 추진을 위하여 지난 54일 태백시의회에서 시세 감면 동의안을 의결 받은 바 있다.

 

이번 재산세 감면은 임대료를 인하한 상업용 건축물을 기준으로 최대 한도 50만 원까지이며, 7월에 부과되는 건축물분 재산세에 대하여 적용된다.

 

착한 임대인재산세(건축물분) 감면 혜택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지방세 감면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임차인 소상공인확인서, 임대료 인하 입증서류 등을 준비하여 태백시청 세무과에 제출하면 된다.

 

감면 신청기간은 517일부터 금년 연말까지이며, 감면신청서는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3개월간 착한 임대인에 참여하더라도, 일년치에 해당하는 재산세 절세효과가 있다더불어 함께 행복한 태백시 만들기를 위하여 임대인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