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플라스틱 재활용사업 국비 65억 원 확보, 일자리 524개 창출!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플라스틱 재활용사업 국비 65억 원 확보, 일자리 524개 창출!

주성돈기자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연탄 1,600장과 성금 기탁...
 
매년 겨울철마다 연자 후원,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

 

강원도가 적극 추진 중인 투명 페트병 고품질 자원화 등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에 국비 6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jpg

 

공동단독주택 자원순환 도우미 469명과 재활용 선별시설 지원인력 55명 등 총 524명 규모다.

 

자원순환도우미는 시군별로 채용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6개월간재활용품 수거 장소에 배치되어 자원재활용을 홍보하고 분리배출을 돕는다.

 

재활용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이고 고부가가치 플라스틱 재활용 시장 활성화를 위해 투명 폐페트병을 원료로 만든 복장을 착용하고 근무할 계획이다.

 

또한, 재활용품 선별시설 현대화 사업도 확대 추진 한다. 금년 3개소의(강릉태백영월) 선별시설 현대화 사업이 추진 중이었으나, 홍천군 생활자원회수센터 현대화 사업이 국고보조사업으로 추가 확정되어 2022년까지 4개소의 선별시설 현대화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로써 생활폐기물의 재활용률(50.2%)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강원도에서 추진 중인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이 강한 탄력을 받게 됐다. 강원도 박용식 녹색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용 악화에 대응하면서도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