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취약계층 안심귀가 지원서비스 시범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취약계층 안심귀가 지원서비스 시범 운영

주성돈기자
"강원안심이"앱과 연동한 안전 지원체계 구축...
 
긴급호출시 경찰관 출동하는 운영서비스 운영...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한 귀가를 돕는 위치기반 안심지원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태백시청.jpg

 

시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강원안심이)과 연동해 어린이, 여성 등 취약계층에 긴급상황 발생 시 태백경찰서와 태백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 이를 알릴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태백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24시간 모니터링하고 긴급 호출 시 경찰관이 출동하도록 연계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안심지원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강원안심이앱을 설치 후 사용자 등록을 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앱의 주요 기능은 안심귀가, 긴급 호출, 블랙박스 영상, 위치 파악, 보호자 알림 등이 있다. 시범운영 기간동안 스마트폰 앱으로 한정되지만, 향후 열쇠고리, 손목시계 등 IoT가 적용된 웨어러블 기기로 확대될 계획이다.

 

류태호 시장은 취약계층 안심지원서비스는 시민이 안전한 스마트도시를 구현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으로부터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전 시민이 안심서비스에 가입하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취약계층 안심지원서비스는 강원도가 강원안심이 앱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태백시를 비롯한 춘천, 동해, 홍천, 속초 등 도내 5개 시ㆍ군에서 올해 시범 운영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