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공원묘원, 이번 설은‘온라인 성묘’로...

hizone-gesipan-sang.jpg

태백공원묘원, 이번 설은‘온라인 성묘’로...

주성돈기자
코로나19 확산방지, "설 연휴 기간 운영 계획"수립...
 
온라인 성묘나 설 명절 전ㆍ후 방문을 권장...

 

태백공원묘원(시장 류태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기간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태백시청.jpg

 

화장장의 경우 설 연휴 기간(2. 11 ~ 2 .13)중 관내 주소등록 사망자 화장만 실시한다. , 명절 당일은 휴무이다.

 

추모관은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방역관리자를 지정하여 운영하며, 이용객에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제한, 제례실 폐쇄, 실내음식물 반입 금지 등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또한, 온라인 성묘서비스, 설 연휴기간 전 후 성묘 등을 통해 성묘객 분산을 유도하기로 했다.

 

매장묘(단장, 합장) 및 가족 봉안묘의 경우 성묘시 마스크 착용, 다른 사람과 2m이상 거리두기, 소리지르기 및 신체접촉 자제 등의 수칙을 준수해야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성묘객에게 온라인 성묘나 설 명절 전후 방문을 권장한다", "아울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공원묘원을 방문하는 성묘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성묘서비스는 유가족이 ‘e-하늘장사정보시스템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신청> 고인의 사진 등록 > 온라인 성묘(차례상 음식 차리기, 헌화대 선택, 추모 등)순으로 진행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