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0년 4분기 민원처리 해피콜 “매우 만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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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2020년 4분기 민원처리 해피콜 “매우 만족” 평가

주성돈기자
친절, 만족도 등 6개 항목 평가, 태백시 93.8점...
 
해피콜시스템, ARS 설문조사 결과...
 

태백시(시장 류태호)20204분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민들은 민원서비스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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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20204분기 민원업무를 신청한 대상자에게 친절, 만족도 등 6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100점 만점에 93.8점을 받았다.

 

민원처리 해피콜시스템을 활용해 2일 이상 방문자 및 인터넷 민원 고객을 대상으로 6개 항목에 대해 ’ARS 음성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에는 표본 1,300명 중 515명이 응답했으며, 설문결과 종합점수 93.8(신속성94.8, 친절성95, 전문성93.1, 공정성93.3, 신뢰성93.2, 만족도93)으로 대부분의 민원인이 행정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민원인의 요구에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직원의 업무 숙지에 따른 전문성 향상이 이 같은 결과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시 관계자는 부서별 만족도를 참고하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민원 응대에 대한 지속적 관리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보다 나은 태백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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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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