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사 최문순, 도민들께 드리는 호소문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지사 최문순, 도민들께 드리는 호소문

주성돈기자
조금이라도 증상있으면, 즉시 검사를...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재차 부탁드리며...
 

1126~28, 홍천에서 숲가꾸기 공공근로자 10명과 가족지인 등 총 16명이 무더기 확진되는 사례가 발생하였다.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jpg

 

이는 1126일 숲가꾸기 사업에 참여했던 근로자가 확진된 이후, 그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시행한 결과 2713, 282명이 추가로 확진된 사례로서근로자 연령대가 대다수 60, 70대 어르신이어서 기저질환 등을 동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건강상태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이번 사례는 근로자들이 야외에서 조별로 근무하긴 했지만 식사를 함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최근 11월에 인제, 철원, 춘천 등에서 발생한 주요 집단감염은 이웃과 김장을 하거나, 지인과의 모임, 직장생활, 운동 시에 마스크를 쓰지 않고 식사나 대화를 하면서 감염이 발생했고증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일동안 검사를 하지 않은 채 활동하여 접촉자 수가 늘어남으로써 방역을 어렵게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도민 개개인이 방역수칙을 보다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유증상자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무료로 검사를 받는 등 도민들의 이해와 동참을 호소하고자 한다.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즉시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호소문-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코로나 19가 도내에서 발생한 이후 비교적 청정 상태를 유지하던 우리 도에서 최근 확산세가 반복적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11월 이후에는 그동안 심각하지 않았던 지역 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역 내 감염은 대부분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은 상태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웃과 김장을 하면서, 친구들과 운동을 하면서, 동네 친지들과의 모임에서, 직장 동료들과의 친목 활동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으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의심되는 발열 등의 증상이 있음에도 이를 무시하고 이웃들을 접촉하여 집단으로 감염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마스크 쓰기, 손 씻기, 거리 두기를 잘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증상이 있을 경우 증상이 의심되는 분들은 가까운 보건소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셔서 즉시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검사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11. 26. ~ 12. 2.)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고 경제를 잘 지켜낼 수 있도록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도에서도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강원도지사 최문순 올림 -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글이 없습니다.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