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보건소 의료진 감염 제로 선별진료소 지원에 나서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보건소 의료진 감염 제로 선별진료소 지원에 나서

주성돈기자
보건소 비대면 선별 진료소 9개 설치...
 
비대면 선별진료소는 의료진실과 검사실로 구성...
 

강원도는 코로나-19 감염병의 대규모 확산에 대비하고 열악한 선별진료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보건소 비대면 선별진료소 9개소 설치에 예산 315백만원(도비 100%)을 지원,

7월말까지 원주, 동해, 삼척시, 홍천, 평창, 철원, 화천, 양구, 고성군에 설치할 예정이다.

 

batch_[크기변환]image01.png

 

비대면식 선별진료소는 의료진실과 검사실 등으로 구성되며, 모든 실내 공간에 음압기와 냉난방기가 설치되어 있어, 의료진은 LEVEL D 보호복을 착용하지 않고 마스크만 착용하여도 2차 감염 우려가 없으며, 보호복 착용으로 인한 더위와 피로도 감소에 효과적이다.

 

강원도내에서는 평창군보건의료원이 712일 설치를 완료하여 운영 중이며, 개선된 근무여건과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의 안전성 확보 등으로 의료진 및 이용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내 9개 보건소 비대면식 선별진료소 지원으로 의료진의 근무환경 개선과 더불어 폭염과 혹서 등 기상 이변시에도 상시 운영 가능하여 코로나-19 지역사화 확산 차단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