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활동 비상 태세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활동 비상 태세

주성돈기자
"다중이용시설, 유관기관" 방역활동...

마스크 12,600개, 경로당과 어린이집에 배부 예정...
 

태백시가 국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추가 환자 발생 및 감염병 위기경보 경계격상에 따라 지난 31()부터 태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백시청.jpg

 

시는 그동안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121일부터 홈페이지와 유선방송 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책을 알려왔다.

 

, 다중이용시설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2차례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배부 하는 등 방역활동을 적극 실시해 왔다.

 

그럼에도 국내외 동향 상 지역 내 감염증 전파 가능성 및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한 단계 강도 높은 방역 및 홍보를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23()부터 마스크 12,600개를 우선 구입,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해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우선 배부할 예정이다.

 

오는 6() 질병관리본부에서 배부될 마스크는 다중 밀집지역인 역사, 터미널 등에 비치하고,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터미널에 우선적으로 열 감지 카메라도 설치할 계획이다.

 

김미영 보건소장은 중국 지역에서 귀국한 경우, 병원을 찾기 전에 먼저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로 전화 상담을 해 줄 것”을 당부 했다

 

또한 태백시는 공식 채널을 통해“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방문 및 모임 등을 자제하고,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생활 속 감염병 예방수칙을 실천 하여 줄 것을 시민들에게 공지 하고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