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도시재생, "철암을 기억하자 展" 개최

hizone-gesipan-sang.jpg

문화적 도시재생, "철암을 기억하자 展" 개최

주성돈기자
지역 주민과 협업, 힐링 아트...
 
과거와 현재를 재조명, 생활사 박물관...
 

문화도시 재생 프로젝트 : 철암 역사문화장터만들기<철암을 기억하자>이 오는 20()부터 825()까지 태백 철암 탄광역사촌에서 개최된다.

 

batch_[크기변환]철암을 기억하자.JPG

 

태백탄광문화연구소 BOW(대표 김기동)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예술가 및 작가 15명과 철암장성지역 학생, 지역 주민 등 총 80여명이 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전시하는 문화적 도시재생 프로젝트이다.

 

또한,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예술가와 공동으로 철암의 흔적을 담은 역사를 기록하고, 회상하며, 전시까지 하는 힐링 아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작품들은 PART 1. 철암_기억하다 Remember (김종열, 박노철, 백겸중, 이하윤, 전제훈), PART 2. 철암_추억하다 Reminisce (김기동, 사라 아리고니, 이인후, 엑스레이X-RAY, 정재호), PART 3. 철암_노래하다 Sing (권순익, 김영섭, 다디세티야디, 오동환, 피아오 광시에) 등 총 세 가지 파트로 나뉘어 전시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SBS 영재발굴단을 통해 꼬마피카소로 주목받은 이인후 군이 참여하며, 반디트라소라틴커뮤니케이션 안진옥 대표가 총감독으로 나서 전시회를 빛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철암탄광역사촌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잊혀져가는 역사의 흔적들과 공간을 예술적 시각의 작품들로 가득 메우며, 석탄사업의 과거와 현재를 재조명해볼 수 있는 생활사박물관이자 아트하우스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의 개막식은 오는 21() 오후 3시에 개최되며, 이하윤 작가와 철암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오프닝 퍼포먼스가 특별행사로 마련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