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주말 야시장 도내 곳곳에 동시 개장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주말 야시장 도내 곳곳에 동시 개장

주성돈기자
정선 아리랑 야시장...
 
상인유입과 청년일자리 창출...
 

강원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방문객과 상춘객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어우러진 주말 야시장을 도내 곳곳에서 동시에 개장한다.

 

강원도청.jpg

 

오는 5. 17. 금요일 저녁, 강릉 단오누리야시장, 양구 배꼽야시장, 정선 아리랑야시장이 개장식을 시작으로 동절기까지 매주 금·토요일 운영하여 야간관광명소로 자리잡게 된다.

 

강릉 단오누리야시장은 월화거리에서 16:30부터 식전공연을 갖고 19:00시에 개장식을 시작하여, 축하공연과 다양한 이벤트 행사, 이동식 매대의 재미있는 먹거리 등 준비하였다.

 

정선아리랑시장은 17:00시에 메밀전 커팅식을 퍼포먼스로 야시장이 개장되며, 전원석, 양혜승, 심신 등 초청가수 공연과 이벤트 행사, 청년상인 프리마켓 등 이동식 매대 28개가 운영되어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개장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구 배꼽야시장 개장식은 19:00, 시장내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축하공연, 맥주빨리 마시기 및 댄스대회, 추억의 DJ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시작되며, 야외캠핑장 컨셉으로 야시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대표 메뉴개발, 이동식 매대 운영을 통하여 시장별 특색있는 야시장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있으며, “레트로감성 공간 조성 등 청년문화와 연계한 사업추진으로 젊은 상인유입과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주말야시장 운영은 시장별 자생력을 기르는 기회 제공으로 ‘19년도에는 5개시장이 상인회 등이 주최가 되어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은 주요한 성과이다.

 

강원도는 매년 야시장을 공모하여 선정된 전통시장에게는 대표 메뉴개발, 야시장 공간조성, 이동식 매대 운영 등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통시장지원센터로부터 컨설팅 및 교육, 홍보 등을 적극 지원받을 수 있으며, 2019년도에는 주말야시장 5개 시장이 선정되어 추진 중이며, 추경에 445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5~6개 시장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